보도자료 |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참 좋은 공기업

보도자료

HOME > 공사소개 >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보기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연말착공“탄력”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11-17 16:34:34    조회수 : 61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연말착공탄력


- 맞춤형 보상협의를 통해 전체 보상율 73% 달성 -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김홍종)는 경기도, 고양시, 경기주택도시공사와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도시개발사업이 지난 5월 손실보상협의 착수 이후 맞춤형 보상협의를 통해 12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공사는 202012월 보상계획 및 열람공고를 게시하고 감정평가를 진행하였으며, 대토 및 현금보상 등 각각의 토지소유자들이 원하는 보상방식을 파악하여 올해 531일부터 본격적인 손실보상 협의에 착수했다.


협의보상 절차를 진행중인 사유지 및 지장물은 278필지, 4,858건으로 현재, 맞춤형 보상협의를 통해 73% 보상을 완료하였으며, 공사 자체적으로 보상실무편람을 만드는 등 적극적인 보상추진을 통해 202112월 공사착공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공사 김홍종 사장은 고양시의 성장형 자족도시 구현에 공사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사업은 고양시 일산서구 법곳동·대화동 일대 87에 메디컬-바이오, 방송, IT기업 등을 위한 첨단산업용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금년 8월 실시계획변경 인가를 완료하고 2024년 사업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담당자
해당페이지의 담당자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0점 / 0건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