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참 좋은 공기업

보도자료

HOME > 공사소개 >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보기
고양도시관리공사, 제6기 고양청년도시계획단 자문회의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10-18 10:36:17    조회수 : 112   
첨부파일 : 

고양도시관리공사, 6기 고양청년도시계획단 자문회의 개최

- 일산서구청 부지 활용방안, 순환주택 내 생활SOC 계획 수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안 -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김홍종)는 고양시 현안과제를 주제 젊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제6기 고양청년도시계획단 자문회의를 지난 15일 개최하였다.


이번 자문회의는 일산서구청 주차장 부지 활용방안토당동 순환주택과 능곡시장을 연계한 생활SOC 계획 수립 등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제안된 의견으로는 일산서구청 부지 활용방안 관련하여 4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자율주행 테스트베드 운영”, 영화관 도입 등 주차시설과 상업시설의 복합화의견과 부지 주변 공간을 활용한 농산품 판매 및 도시농업 체험을 통한 도시농업 육성등 의견들이 있었다.


그리고, 토당순환주택 내 생활 SOC 계획 수립으로는 거주민과 입주자를 위한 기존 전통시장과 입주자 유형을 연계한 상업시설계획”, “능곡전통시장과 공생하는 공유주방 조성의견과 지역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마을 소셜허브 등 지역바탕의 생산 커뮤니티 구축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다.


공사 김홍종 사장은 이번 자문회의를 통해 제시된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고양시 도시개발 사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도시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나아가길 원한다.”고 하면서, “특례시로 지정된 우리 고양시의 발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도시관리공사의 고양청년도시계획단은 젊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5년 제1기 고양청년도시계획단을 시작하여 운영되어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양시 현안사항 해결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담당자
해당페이지의 담당자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0점 / 0건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