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참 좋은 공기업

보도자료

HOME > 공사소개 >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보기
고양시 공공기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체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2-03 12:51:01    조회수 : 97   
첨부파일 : 
      

고양시 공공기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체결

일산테크노밸리, 고양 창릉지구 등 개발사업 성공 추진에 힘 모아

신산업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의체 운영 정례화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김홍종)3일 고양시 미래발전과 주요 개발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해 시정연구원(원장 이재은), 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 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원장을 대신하여(사공진 팀장), 4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사에서 추진 중인 일산테크노밸리, 창릉 공공주택사업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고양 자족도시 조성을 위해 공공기관들이 상호 지니고 있는 전문분야의 노하우를 토대로 다양한 전략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고양시 신산업생태계 구축과 1기 신도시 등 노후지역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및 차별화된 기업유치 방안 등 고양시 미래발전을 위한 전략을 마련하는데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앞으로 이들 공공기관은 새로 구성되는 협의체를 통해 고양시 현안 사항을 주제로 매월 순회하며 토론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일산테크노밸리 사업은 일산서구 법곳동 일원 총 85부지에 8,200억 원을 투입하여 첨단산업용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보상계획공고를 완료하고, 올해 5월 협의 보상, 하반기 조성공사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고양창릉지구는 덕양구 창릉동 일원 총 813부지에 약 12조 원을 투입하여 3.8 세대의 공공주택을 조성하는 국책사업으로 올 상반기 보상계획공고, 하반기 지구계획 승인 및 22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김홍종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 고양시 공공기관이 각 분야에 특화된 업무를 수행하며 일부 기관 간 협업 사례는 많지만, 모두 모여 협력 분야에 대해 논의한 적은 드물다.”면서, 이번 협의체를 통해 개발사업의 성공 추진은 물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고양시 미래발전 구상을 위해 다 같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하였다.









담당자
해당페이지의 담당자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0점 / 0건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