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참 좋은 공기업

보도자료

HOME > 공사소개 >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보기
고양도시관리공사, 제6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8-25 17:35:45    조회수 : 57   

고양도시관리공사, 6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고양 성사 혁신지구 아이디어를 주제로 -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김홍종)에서는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청년을 대상으로 6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지난 24일부터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에 대응한 특별경영의 일환으로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오리엔테이션과 간담회를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영상을 공유하여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관심 있는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공모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사용설명서와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한 고양 성사 혁신지구, 언택트 핫플 탄생으로 선정하였다.

 

참가자격은 청년(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으로 제한하였으며,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야 하고, 신청기간은 824일부터 1030일까지 구글 링크(https://forms.gle/yj8gNpFJ1jXQ4Qrj7)로 접수하고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서는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창의성, 실용성, 논리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하고, 선정된 4개 팀은 상장과 함께 총 700만원의 상금을 부상으로 제공하며, 작품고양종합운동장과 갤러리에 전시하여 시민과 함께 나눈다.


입상 팀은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도시 분야 자문단(고양 청년도시계획단)으로 약 1년 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일정수당도 지급받게 된다.


고양도시관리공사 김홍종 사장은 누구나 관심만 기울이면 참가할 수 있도록 열린 주제를 선정하였고,청년 여러분과 소통하여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아이디어 공모전은 2015년에 시작하여 18, 51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으며, 다양한 자문단 활동을 통한 공사의 핵심 사업에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고양시 도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담당자
해당페이지의 담당자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0점 / 0건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