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참 좋은 공기업

보도자료

HOME > 공사소개 >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보기
스마트 주차 관제 시스템 도입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3-19 15:52:41    조회수 : 105   

고양시는 주차 시스템도 “똑똑”하다


스마트 주차 관제 시스템 도입으로 고양시민의 주차 만족도 향상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김홍종)가 스마트 주차 관제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에게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고양시에는 44개소 공영주차장에 차량번호 인식 및 서버 통합 관제로 무(無) 발권, 논스톱 입출차가 가능한 스마트 주차관제 시스템이 도입돼 있다.

시스템 도입 후 주차요금 자동화 정산으로 미납 차량이 획기적으로 감소했다.

스마트 주차관제 시스템과 연동된 24시간 통합콜센터 운영으로 주차장에서 문제 및 민원 발생 시 언제든 대응이 가능하다.

또 정기권 신청 및 감면 적용도 간편해졌고 모바일 앱(App)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영주차장 이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차요금 자동 감면도 가능하다. 주차요금 감면대상자는 정보를 한번만 입력하면 주차장 이용 시 감면 요금이 자동 적용된다.

현재 6천여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으며, 정기권 및 감면 신청 외에도 고양시 공영주차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윤 고양도시관리공사 홍보팀장은 "고양시 공영주차장은 30여개의 타 지자체 및 기관에서 벤치마킹을 할 만큼 성공적인 스마트 주차관제 시스템 도입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며 "주차요금 정산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자
해당페이지의 담당자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0점 / 0건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