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시설사진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참 좋은 공기업

보도자료

HOME > 공사소개 >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보기
고양시 8개 산하기관 전 직원, 2018 상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5-25 15:54:11    조회수 : 273   
첨부파일 : 

 

고양시 8개 산하기관은 지난 517~ 18일 양일에 걸쳐, 성사동 소재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 극장에서 2018년 상반기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8개 고양시 산하기관 700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행사 주관사인 고양도시관리공사에 따르면, 최근 사회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의 심각성이 이슈가 되면서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력을 방지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제고는 물론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육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인구보건복지협회 홍보위원&성문화연구소 대표인 견윤창 강사로 초빙해 성희롱과 성폭력의 정확한 개념 이해와 사례를 통한 예방법 및 대응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틀간의 교육을 통해 피해자가 피해 사실을 밝히는 ME-TOO에서 피해자를 돕는 WITH-YOU 문화가 만들어져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문제를 근절할 수 있다고 전해 직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임태모 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행적·무의식적 행동들이 성 차별적 행위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고양시에서는 단 하나의 성 관련 문제도 발생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해 가자고말했다.

 

자료제공 : 고양도시관리공사 경영기획실(031-929-4827)

 





담당자
해당페이지의 담당자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0점 / 0건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