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시설사진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참 좋은 공기업

민원신청창구

HOME > 고객의소리 > 민원신청창구
게시판 내용보기
Re : 인공암벽장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9-20 12:50:29    조회수 : 193   


안녕하십니까?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인공암벽장 운영담당자입니다.


먼저 황미현님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넘쳐나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저희 시설물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신점도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제기하신 「고양인공암벽장」건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고양인공암벽장 외벽 등반루트는 2017년 7월 시설물 전면교체를 추진하면서 설치되었습니다. 외벽 등반루트는 1년 단위로 변경예정이었으나, 현재 등반루트가 2017년 7월 설치되었고 동절기에는 암벽장 외벽이 운영되지 않는 관계로 2018년도에는 등반루트 변경계획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향후 2019년 초 고양인공암벽장 안전점검을 하면서 외벽 등반루트 변경도 추진 예정이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고양인공암벽장에 설치되어 있는 카라비너는 2017년 7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물 교체를 할 때 전체가 교체되었습니다. 그리고 인공암벽장 운영 중 노후/마모 등 문제가 있는 카라비너는 순차적으로 교체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문제가 있는 장비는 신속히 교체를 추진하고 있지만, 기존의 카라비너 전면 교체는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으로 향후 예산확보를 통하여 단계적으로 교체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고양인공암벽장의 안전관리자는 1명으로 평일/공휴일 1일 8시간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고양인공암벽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안전사고 예방입니다. 고양인공암벽장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자 1명이 상주하고 있지만, 안전관리자 역시 적정한 휴게시간을 보장해야만 이용 고객님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운영되는 휴게시간에 대해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양인공암벽장의 안전관리자 추가증원 요청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고양인공암벽장 안전관리자의 적정인력은 1. 이용자 현황, 2. 시설규모, 3. 운영시간, 4. 수입현황, 5. 예산현황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양인공암벽장은 위 사항을 검토하여 1명의 안전관리자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위 사항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검토하여 적정인력이 배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시설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용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 9. 20.

고양도시관리공사 체육사업1처장 드림







담당자
해당페이지의 담당자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4.5점 / 4건
통계보기
고객한마디
답변 우영대 사진 첨부란을 만들어 주십시요 신규게시물 2018.10.13 08:18
답변 배선호 이렇게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제... 마음이 놓입니다. 2018.06.03 23:01
답변 최형기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꼭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2018.01.10 20:22
답변 윤덕훈 답변 잘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2017.12.07 16:29